서도호

홍원항 소개

서도호

현장실시간 바다 조황

홍원항 소개
2024년 07월 16일 신고하기

어종 주꾸미 외 1종

날짜 2024년 07월 16일 화요일

위치 서도호 바로가기

물때 2물

#정보
#홍원항
#서천갯벌/유네스코세계유산등재
#홍원항서도호

홍원항 소개

충남 서.남부에 위치한 서천군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제된 서천갯벌이 있고 낭만이 넘치는 미항 홍원항이 있다.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수백척의 어선들과 멀리 방파제 끝 등대에서 잔잔한 서해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낭만여행지 홍원항은 갓 잡아온 싱싱한 수산물이 풍부해서 더욱 좋은 곳이기도 하다.

바다 하면 항구와 방파제, 등대 그리고 항구에 정박해 있거나 드나드는 배들이 묘하게 어울리며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크면 큰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그 나름대로의 운치와 멋을 지니고 있는 곳도 항구이다. 비릿한 바다 내음이 코끝을 스치는 항구는 또 토박이 어민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마주할 수 있어서 바다를 자주 접할 수 없는 도시민들에게 낭만여행지로 점 찍히기도 한다.

서천군 서면의 서쪽해안 홍원리에 위치한 눌녹산(30m)이 서북쪽으로 길게 자락을 내리며 바다로 잦아드는 곳. 홍원리 앞바다는 서천의 명소가 많은 서면의 명소 중 하나이자 가족과 연인들의 낭만여행지이기도 하다. 갯바위낚시는 물론이고 항구 언저리나 방파제에서의 바다낚시는 이미 알려진 이곳의 즐길 거리이다.

여행지로서 홍원항의 매력은 항구를 애워 싸는 방파제와 그 끝의 등대, 항구를 오가거나 정박해 있는 배들이 한눈에 들어올 만큼 아담한 데 있으며, 막 들어온 고깃배로 다가가서 그물질하는 어민에게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것에 있기도 하며, 썰물 때 바닷가로 내려가 갯바위에 붙어사는 홍합과 굴 등을 직접 채취해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데 있다.

그러나 정작 홍원항의 매력은 방파제와 등대가 주는 서정성에 있다. 맑으면 맑은대로 흐리면 흐린대로 밤이나 낮이나 이들은 천의 얼굴을 하면서 방문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비오는 날이면 우산을 받쳐 들고 이곳을 걷는 연인의 뒷모습이 그렇게 아름다울 수 없다. 어쩌면 보는 이의 심리상태에 따라 감흥이 다를 수 있겠으나 그 반대급부도 여전히 감성을 자극하는 감흥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방파제를 따라 등대로 향하노라면 무심히 스쳐가는 이방인들의 표정과 마주할 때가 있다. 우수, 행복, 사랑 또는 무심에 겨운 그 어떤 표정이라도 어울리는 곳이 이곳이다.

이 항구는 남쪽은 육지이고 북서쪽이 바다로 이루어진 해안에 자리하고 있는 항구이다. 항구의 서쪽은 40m 정도의 언덕이 해안에 닿아 있는데 등대에서 바라보면 이 언덕으로 넘어가는 일몰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해가 서서히 지면서 불빛에 잠겨드는 항구의 야경 또한 아름다운 곳이다.
특히 이 항구는 춘장대해수욕장으로 가는 길목에 있으며, 바다낚시와 자연산 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면 어민들의 중심항인 홍원항은 많은 고깃배가 드나드는 곳이고 정박해 있는 배 또한 아담한 홍원항의 소품처럼 정박해 있어서 항구 특유의 정취와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유난히 갈매기가 많이 날아드는 홍원항은 낭만여행지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이며, 이곳에서 매년 가을 열리는 전어축제는 서천의 대표적 축제 중 하나로 꼽힌다.

#홍원항 #바다낚시 #선상낚시 #서해안조황 #알쭈꾸미 #다운샷 #광어 #우럭 #참돔 #타이라바 #백조기 #부세 #주꾸미 #갑오징어 #문어 #도시어부 #낚시여행 #워크샵 #낚시대회 #생활낚시 #루어낚시 #쭈꾸미축제 #낚시가게 #단체낚시 #서도호 #홍원항서도호 #서해안




2023-01-18





2023-01-18



댓글 0

등록하기